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12시간만에 끝나는 영어독해 -4-
    Learn English 2013. 6. 6. 17:28



    형식 쉽게 이해하기

    S + V+O+O.C  [ 1.형용사 2. 명사 3. –ing  4. P.P  5. To V 6.V ]

    V

    1)     일반동사 :want / expect / order + to V

    2)     생각동사 : think / believe / find / consider 형용사 명사 ing P.P

    3)     지각동사 : see / watch / hear / feel  지각 동사와 사역 동사는 to 부정사를 쓸수 없다 V원형만쓴다,ing,p.p

    4)     사역동사 : make / have / let지각 동사와 사역 동사는 to 부정사를 쓸수 없다 V원형만쓴다

    5)     유지동사 : keep / leave / set / hold 형용사 ing P.P

    I think him honest

    I think (that) he is honest

    I want him to help me 나는 그가 나를 도아주기를 원한다

    I saw him to enter the building  -> X

    I saw him enter the building  나는 그가 그 건물에 들어가는것을 보았다 O

    He made me to fix his car  -> X

    He made me fix his car 그는 나에게 그의 차를 수리하라고 시켰다. O

    She kept her plants alive 그녀는 그녀의 식물들이 살아있게 유지했다

    He left me healthy 그는 나를 건강한상태로 남겨났다

    Get (시키다)+ 목적어 + TO V

    Have + 목적어 + V

    *주의 ; have/get + O + P.P  목적어가 동작을 받는 수동의 뜻일때 반드시 P.P

    He had his watch repaired

    그는 그의 시계를 수리되게 시켰다

    He had his watch stolen  그는 그의 시계를 도난 당했다

    = his watch was stolen 되다 ,지다, 받다

    He had his leg broken그는 그의 다리를 다쳤다

    =his leg was broken되다 ,지다, 받다

    주어는 동사하다 목적어를 어디에서 언제 ; 영어 말하는 순서

    1)     People find you irritable and short tempered     find +O+A ;목적어가 형용사하는것을 발견한다

    사람들은 당신이 매우 화를 잘낸다는것을 발견한다

    He found her cruel  ; 그는 발견했다 그녀가 강인하다는것을

    2)     Politicians never consider the opinions of people important

    정치가들은 결코 생각하지 않는다 사람들의 의견이 중요하다고

    3)     My brother always keeps his room tidy  keep + O + A ; 목적어가 형용사하게 유지하다

    나의 형은 언제나 그의 방을 깨끗하게 유지한다.

    4)     Leave the top alone and just trim the sides   leave + O +A ;  목적어를 형용사한상태로 남기다

    꼭대기를 혼자상태로 남기고 단지 옆면을 다듬어 주세요

    Alone : 1. Man shall not live by bread alone (~만으로빵만으로 살지 못할것이다.

           2. I am not alone in this opinion (혼자의) 이 의견에 있어서 나는 혼자가 아니다.

    5)     Reading makes you a good mechanic   make + O + 1.형용사 / 2.동사원형 / 3. 명사; 목적어를형용사하게/동사원형하게/명사 만들다

    독서는 당신을 훌륭한 기술자로 만든다.

    He made this problem easy to solve ; 그는 이문제를 풀기에 쉽게 만들었다

    She made me clean up my room ; 그녀는 나를 나의 방을 청소하게 만들었다.

    My mother wants to make me a doctor ; 나의 엄마는 원한다 나를 의사로 만들기를

    6)     She didn’t want john to use bad language at the party

    그녀는 원하지 않았다 존이 나쁜 언어를 파티에서 사용하는것을

    7)     I do not expect him to do impossibilities

    나는 기대하지 않는다 그가 불가능한일을 하는것을

    8)     I have never seen diamonds shine with such brilliance before  have never p.p ; p.p 한적이없다

    나는 다이아몬드가 빛나는것을 본적이없다 그렇게 빤짝빤짝 빛나는것을 전에

    9)     I heard someone calling me  see/hear/feel +O + 1. V / 2. ~ing 3. P.P

    목적어가 동사원형하는것을 보다 / 듣다 / 느끼다

    목적어가 ing 하고 있는 것을 보다 / 듣다 / 느끼다

    목적어가 P.P되는/ 받는/ 당하는 것을 보다 / 듣다 / 느끼다

     

    나는 들었다 누군가가 나를 부르고 있는것을

    10)   I never thought that I would have my purse snatched on the street

    나는 결코 생각하지 않았다 내 지갑이 강탈될거라고 거리에서

    11)   He wants the meeting postponed until the following Tuesday

    그는 원한다 그 모임이 연기되어지는것을 다음 화요일 까지

    12)   Hold the camera steady and keep it focused

    그 카메라를 흔들리지 않는 상태로 잡고 그리고 카메라를 초점을 맞추어지게 유지하세요

    13)   When he heard his name called, he opened the envelope

    그가 그의 이름이 불리어지는것을 들었을때 그는 봉투를 열었다

    14)   I think you had better leave it unsaid

    나는 생각한다 니가 남겨놓는것이 낫다고 그것이 말하여지지 않는 상태로

     

    15)   I’ll keep my fingers crossed

    나는 내 손가락을 교차된 상태로 유지할것이다 *행운을 빕니다

    16)   What had made him respected?

    무엇이 만들었나 그를 존경받게

    17)   I’ll have this section finished and I can start something new tomorrow morning 

    have + O +PP ; 목적어를 ~하게 시키다

    나는 이 부분을 끝내지게 할것이다 그리고 나는 새로운 무엇가를 시작할수 있다 내일 아침에

    18)   It was a weekend, and we couldn’t the car repaired for several days

    주말이었습니다. 그래서 우리는 차름 수리되어지게 할수 없었습니다 몇일동안

Designed by Tistory.